GAME DB

Unreal Tournament 3 - Heatray Physx

Induky 2009. 5. 22. 10:56

테스트 시스템


AMD Phenom II Heka 720Black Edition(3.2GHz;200*16, 2000MHz NB Clk)

MSI DKA790GX Platinum(AMD 790GX+SB750)

EK 2GB PC2-6400 *4ea(8GB)

Seagate ST3160813AS(S-ATA II, 160GB, 8MB), ST3400620AS(S-ATA II, 400GB, 16MB)

LG GSA-H44N

PC Power&Cooling 1KW-SR


PowerColor Radeon HD4890 1GB(850MHz/3900MHz)

Emtek GeForce 9600GT HV 512MB(600MHz/1500MHz/1800MHz)


Microsoft Windows 7 Ultimate RC

ATI - Catalyst 9.5

NVIDIA - Forceware 185.25


언리얼 토너먼트3 피직스 모드를 설치하면 나오는 맵 중 하나인 Heatray Physx로 진행 하였습니다.

아래의 스샷처럼 우박이 내리는 물리효과가 있고, 중력을 이용한 무기, 부서지는 오브젝트 등 물리효과를 십분 활용하는 요소가 많습니다.


위와 같은 화면이 나오죠. 스샷은 게임 플레이를 마쳤을때



옵션은 1920*1080에 모든 옵션을 올렸습니다. 



물리효과가 없을때는 당연하겠지만, 4890은 60프레임을 주욱 유지하고, 9600GT도 거의 풀 프레임에 근접하게 나옵니다만 물리효과를 켜면 상황이 역전됩니다. 피직스를 지원하지 않는 라데온 계열은 지포스에 비해 성능하락이 매우 심합니다.

GTX260을 쓴 경우는 피직스 미지원 맵과 별로 다를바 없는 프레임이 나오고, 9600GT를 피직스 가속용으로 돌리면 크파 뺨치는 속도가 나옵니다.


이렇게 피직스를 지원하는 게임의 경우는 지포스에 비해 라데온의 성능이 떨어지기 때문에 편법으로 지포스를 물리가속카드로 사용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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