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AME DB

검은사막 소산 사냥

Induky 2016. 4. 17. 23:14

테스트 스펙


CPU : Intel Core i7 5820K(4.3GHz, 1.25V로 오버클럭)

M/B : MSI X99A RAIDER

RAM : Klevv 4GB PC4-17000 4ea(16GB)

HDD : Micron M500 240GB, Seagate 1.5TB

VGA : Sapphire AMD Radeon R9 NANO 2-Way Crossfire

PWR : 이엠텍 블랙데빌 1000W 80Plus Gold


OS : Windows 10 Pro 64bit

Crimson 16.4.1 Hotfix


Monitor : QNIX QX2410P DP(2560x1440)


게임은 소산 주둔지에서 10분 가량 사냥을 하였습니다. 요즘은 여기에 사람이 많아서 몹 찾기가 힘들더군요 ㅡㅡ


아래는 CPU및 VGA의 사용량입니다.



자원 사용은 준수한 편입니다. 총 12개의 쓰레드 중 25%가량을 사용 하기 때문에 3개 정도는 풀로 쓰는데, 코어 사용을 분배해서 실제로는 여러개가 한꺼번에 조금씩 움직인다고 볼 수가 있겠습니다.

다만 온라인 게임 특성 상 CPU의 멀티쓰레드 사용이 더 좋다면 프레임 개선에 더 도움이 되지 않을까 싶긴 합니다.


아래는 프레임 측정 결과입니다.

사냥 자체는 사실 프레임이 원활히 나오는게 정상인데, 간혹 저렇게 떨어지는 경우가 있죠.

하지만 저 최저점은 그렇게 흔하게는 나오지 않습니다.


30대 프레임은 간간히 나올 뿐이고, 실질적으로는 50프레임 이상에서 꾸준히 놀고 있다고 보시면 되겠습니다.

크로스파이어를 원활히 지원해주는 게임 답게 프레임도 안정적으로 잘 유지 해줍니다. 물론 CF구성이라 지연율은 생길 수가 있습니다만.


그리고 마지막으로 전력측정..

나노 두장은 생각보다 전력소모량이 심하지 않습니다.



실질적으로 파워에서 변환해서 뿌려주는 전력소모량은 500W가량 되겠죠. 혹여나 연로하셔서 파워 효율이 떨어진 상태를 감안하면 500W미만의 전력소모량이라고 볼 수 있겠습니다.

한 장만 돌아갈땐 저기서 200W가량은 더 떨어지더군요. 그런 의미에서 나노 한장에 거진 200W가량 된다고 볼 수가 있겠군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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