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스트 스펙
CPU : Intel Core i7 5820K(4.3GHz, 1.25V로 오버클럭)
M/B : MSI X99A RAIDER
RAM : Klevv 4GB PC4-17000 4ea(16GB)
HDD : Micron M500 240GB, Seagate 1.5TB
VGA : Sapphire AMD Radeon R9 NANO 2-Way Crossfire
PWR : 이엠텍 블랙데빌 1000W 80Plus Gold
OS : Windows 10 Pro 64bit
Crimson 16.4.1 Hotfix
Monitor : QNIX QX2410P DP(2560x1440)
게임은 소산 주둔지에서 10분 가량 사냥을 하였습니다. 요즘은 여기에 사람이 많아서 몹 찾기가 힘들더군요 ㅡㅡ
아래는 CPU및 VGA의 사용량입니다.
자원 사용은 준수한 편입니다. 총 12개의 쓰레드 중 25%가량을 사용 하기 때문에 3개 정도는 풀로 쓰는데, 코어 사용을 분배해서 실제로는 여러개가 한꺼번에 조금씩 움직인다고 볼 수가 있겠습니다.
다만 온라인 게임 특성 상 CPU의 멀티쓰레드 사용이 더 좋다면 프레임 개선에 더 도움이 되지 않을까 싶긴 합니다.
아래는 프레임 측정 결과입니다.
사냥 자체는 사실 프레임이 원활히 나오는게 정상인데, 간혹 저렇게 떨어지는 경우가 있죠.
하지만 저 최저점은 그렇게 흔하게는 나오지 않습니다.
30대 프레임은 간간히 나올 뿐이고, 실질적으로는 50프레임 이상에서 꾸준히 놀고 있다고 보시면 되겠습니다.
크로스파이어를 원활히 지원해주는 게임 답게 프레임도 안정적으로 잘 유지 해줍니다. 물론 CF구성이라 지연율은 생길 수가 있습니다만.
그리고 마지막으로 전력측정..
나노 두장은 생각보다 전력소모량이 심하지 않습니다.
실질적으로 파워에서 변환해서 뿌려주는 전력소모량은 500W가량 되겠죠. 혹여나 연로하셔서 파워 효율이 떨어진 상태를 감안하면 500W미만의 전력소모량이라고 볼 수 있겠습니다.
한 장만 돌아갈땐 저기서 200W가량은 더 떨어지더군요. 그런 의미에서 나노 한장에 거진 200W가량 된다고 볼 수가 있겠군요.
'GAME DB' 카테고리의 다른 글
검은사막 메기맨 테스트 (0) | 2017.03.05 |
---|---|
맥스페인 CHAPTER #11 (0) | 2012.09.15 |
배틀필드3 하르그섬 테스트 (0) | 2012.09.15 |
모던 워페어2 HD5670 (0) | 2010.01.26 |
마비노기 영웅전 HD5670 (0) | 2010.01.26 |